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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2022.05.12
  • 2022.05.12
목차

본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조 (회원가입)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7조 (휴면계정)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9조 (서비스의 중단)
제10조 (이용신청)
제11조 (계약의 성립)
제12조 (결제 및 환불)
제13조 (개인정보보호)
제14조 (회사의 의무)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제17조 (면책사항)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19조 (분쟁해결)
제20조 (손해배상)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에이아이플랫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비헬씨 데이터 거래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구현되는 기기(PC, 스마트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하 ’단말기‘라 합니다)와 무관하게 회사가 비헬씨 데이터 거래소 웹 등 정보통신망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실제 데이터의 거래행위는 오프라인에서 별도로 이루어지며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를 거쳐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합니다)을 체결한 서비스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웹'이란 회원이 단말기 상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비헬씨 데이터 거래소 웹’ 등 관련 웹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5) ‘비헬씨’는 비헬씨 데이터 거래소를 의미합니다.
6) ‘회사’는 비헬씨 데이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아이플랫폼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비헬씨 데이터 거래소 웹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비헬씨 데이터 거래소 웹사이트 초기화면을 통해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5. 회사는 제3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이용자가 해당 개정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7. 회사는 이 약관 외 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이용정책, 안내사항 등 개별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개별약관이 충돌하는 경우 개별약관의 내용에 따른다.

제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본인확인 및 인증절차를 정식으로 완료하는 방식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을 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신청서에 허위, 기재누락 또는 오기(誤記)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문제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의 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더라도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개인 회원은 회원가입이 불가능하며 개인/법인 사업자임이 확인된 회원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신속하게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고, 수정을 지연함으로써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자체 탈퇴 규정에 의거하여 이상이 없을 경우 즉시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아래의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 허위사실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거나 판매․대여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유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시정요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전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사실을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기재한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에 관한 정보 중 어느 하나의 정보를 선택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비헬씨의 홈페이지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휴면계정)

1. 회원이 1년 동안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 아이디가 되어 회원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해지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계정과 별도로 관리합니다.

2.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제6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통해 다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웹 내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웹 내에 마련된 서비스를 이용신청 및 이용중단을 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 구매 신청 서비스: 회원은 구매를 원하는 데이터를 웹에서 선택 후 해당 데이터의 구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위 서비스의 개선 또는 새로 개발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변경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가능한 신속하게 통지합니다.

3. 회원은 별도 고지한 서비스에 있어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항상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또는 통신두절 등 원활한 서비스 유지를 위해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인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합리적인 범위 내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아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은 웹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서비스 사용을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의 각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길 원하는 데이터의 범위 및 데이터센터 방문 가능한 일정 명시
2)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데이터 거래와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3) 서비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원이 전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이메일 또는 전화 연락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한 별도의 절차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서비스 이용신청 및 서비스 이용 내역을 웹상에서 조회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등, 이용자가 법률상 허용되지 않는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제공가능 여부, 서비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이 포함됩니다.

제12조 (결제 및 환불)

1.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 과정에서 결제가 필요한 경우 회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조작 실수 방지 및 청약확인 등을 위한 절차, 청약철회에 관한 조건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에서 안내한 바에 따라 청약철회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웹 내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에 회원의 결제 내역 및 환불 신청 방법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서비스화면에 링크된 제3자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보관, 파기 등에 관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웹을 통하여 공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르며,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해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용역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메일 통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이에 관하여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본조의 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웹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위에 준하는 불법 또는 부정 행위

2.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5조 제3항 및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7조 (면책사항)

제17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게재, 자료전송, 거래 등 일체의 활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 결과로 직접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그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웹 상에 고객센터 메뉴를 두어 상시운용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일체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서비스 이용약관은 2022.08.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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